.htaccess를 이용해서 https 영구 리디렉션하는 방법

0

.htaccess를 이용해서 https 영구 리디렉션하는 방법

SSL 인증서를 구입하여 웹 사이트에 설치하면 HTTP 및 HTTPS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자는 웹사이트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보호하므로 후자만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일반적인 웹호스팅에서는 사용자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이 설정을 구성할 수 있지만, .htaccess 파일을 사용하여 HTTPS 연결을 강제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url를 https url로 강제 적용하는 방법

.htaccess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많은 기능 중 하나는 이전 URL을 새 URL로 영구적으로 리디렉션하는 301 리디렉션입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모든 수신 트래픽에 대해 HTTPS를 강제 적용하는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호스팅 패널의 파일 관리자  로 이동하여  public_html  폴더 내의  .htaccess를  엽니다 . 찾을 수 없으면 생성하거나 숨기기를 해제하세요 .
  2. 아래로 스크롤하여 RewriteEngine On을 찾아  그 아래에 다음 코드 줄을 삽입하세요.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HTTPS} off 
RewriteRule ^(.*)$ https://%{HTTP_HOST}%{REQUEST_URI} [L,R=301]

특정 도메인만 HTTPS 강제 적용

http://domain1.com  과  http://domain2.com 이라는 두 개의 도메인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두 도메인 모두 동일한 웹 사이트에 액세스하지만 첫 번째 도메인만 HTTPS 버전으로 리디렉션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다음 코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RewriteEngine On 
RewriteCond %{HTTPS} off 
RewriteRule ^(folder1|folder2|folder3) https://%{HTTP_HOST}%{REQUEST_URI} [R=301,L]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