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 대 HTTPS 비교 – SSL 적용 및 장단점

0

HTTP 대 HTTPS: 비교, 장단점 등

HTTP 대 HTTPS: 비교, 장단점 등

웹사이트를 HTTPS 프로토콜로 전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그 영향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이 문서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보안, 성능 및 SEO 이점 과 관련하여 HTTP와 HTTPS의 차이점을 안내해 드립니다 . SSL 인증서의 중요성과 프로토콜을 모두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가 전송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또한 각 프로토콜의 장단점에 대해 논의하여 전환 여부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HTTP와 HTTPS의 차이점

HTTP는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Hypertext Transfer Protocol)을 의미합니다 . 서로 다른 시스템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와 데이터를 전송하는 프로토콜입니다.

반면에 HTTPS는 Hypertext Transfer Protocol Secure를 나타냅니다 . HTTPS는 HTTP와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데이터를 전송할 때 웹 서버와 브라우저 간의 통신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HTTPS는 암호화 키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검증하는 디지털 보안 프로토콜로 연결을 보호합니다. 웹사이트에서 HTTPS를 사용하고 보안 도메인을 확보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SSL(Secure Sockets Layer) 또는 TLS(Transport Layer Security) 인증서를 얻는 것입니다.

TLS는 HTTPS의 표준으로 널리 자리잡고 있지만 대부분의 SSL 인증서는 SSL/TLS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합니다 .

HTTP 작동 방식

실제로 HTTP는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가 인터넷을 통해 통신하는 데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계층 프로토콜입니다.

HTTP 프로토콜을 통해 서버가 작동하는 방식

웹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로드하거나 웹 페이지와 상호 작용하려고 하면 웹 브라우저는 웹 사이트 파일을 호스팅하는 원본 서버에 HTTP 요청을 보냅니다. 이러한 요청은 본질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전송되는 텍스트 라인입니다.

그런 다음 브라우저와 서버 간에 연결이 설정되고, 그 후 서버는 요청을 처리하고 HTTP 응답을 다시 보냅니다 . 이를 통해 사이트 방문자가 웹페이지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HTTP 대 HTTPS: 내 사이트에 어느 것이 더 나은가요?

기술적으로는 정답이 없습니다.

이는 모두 귀하가 운영하는 사이트 유형과 관리하는 데이터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포트폴리오 웹사이트와 멤버십 기능 및 디지털 결제 시스템을 갖춘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서로 다른 보안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사이트가 민감한 정보를 처리하는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HTTPS는 모든 웹사이트의 표준이 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이트에서 SSL 인증서를 활성화하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HTTP와 HTTPS 중 하나를 결정할 때 다음 요소를 고려하십시오.

보안

강력한 보안 조치를 취하고 웹 사이트에서 안전한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lobalSign 조사에 따르면 방문자의 77%가 승인되지 않은 당사자  사용자 데이터를 오용하거나 가로채는 것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HTTP와 HTTPS의 경우 후자가 보안 측면에서 더 뛰어납니다.

표준 HTTP 프로토콜은 연결을 암호화하지 않습니다. 이는 사이버 범죄자를 포함하여 연결을 모니터링하는 모든 사람이 HTTP 요청 또는 응답의 텍스트 줄을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표준 HTTP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텍스트에 공개 웹 페이지 로드와 같은 일반 정보만 포함된 경우 문제가 최소화됩니다.

그러나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신용 카드 정보와 같은 민감한 데이터가 포함된 경우 암호화되지 않은 HTTP를 사용하면 심각한 보안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누구에게나 공개되므로 데이터 유출, 해킹, 신원 도용은 심각한 우려 사항이 됩니다.

안전하지 않은 HTTP 웹사이트 예

사용자는 두 가지 요소를 확인하여 HTTP 사이트를 탐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첫째, 웹사이트 URL(Uniform Resource Locator) 앞의 아이콘에 ! 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기호를 표시하거나 ” 안전하지 않음 “이라고 말하세요.

경고는 사용자에게 웹사이트에 민감한 정보나 기밀 정보를 입력하지 말라고 조언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사이트의 URL은 http:// 로 시작됩니다 .

HTTPS = HTTP + SSL

잠재적으로 민감한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웹사이트는 SSL 인증서를 사용하여 웹 서버와 브라우저 사이에 보안 연결을 생성하고 HTTP 요청 및 응답의 전송을 보호합니다.

SSL 인증서 사용은 HTTPS 와 HTTP의 주요 차이점입니다.

HTTPS는 데이터 전송을 암호화하므로 해커나 연결을 모니터링하는 다른 사람이 볼 수 없습니다. 이는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하고 전송 중에 정보가 수정, 손상 또는 도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SSL/TLS 프로토콜은 사용자를 인증하여 정보를 보호하고 해당 정보가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합니다.

사용자는 웹사이트에서 SSL/TLS를 사용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웹사이트 URL의 왼쪽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어야 하며 이는 연결이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둘째, 웹사이트의 URL은 https:// 로 시작됩니다 .

권한

청중과의 신뢰와 신뢰를 구축하려면 HTTPS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오늘날 HTTPS는 모든 웹사이트의 표준으로 HTTP를 대체했습니다. 2021년 9월 현재 Google의 투명성 보고서에 따르면 Chrome 탐색 시간의 99%가 HTTPS 웹사이트에서 소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거의 30%의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자물쇠 아이콘을 찾습니다. 따라서 HTTPS를 사용하면 개인 웹사이트, 전자상거래 상점, 비즈니스 사이트를 운영하든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SSL/TLS를 사용하는 사이트는 위반 및 데이터 유출에 대한 보호 기능이 향상되어 더욱 신뢰할 수 있고 권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웹사이트의 평판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검색 시간을 늘리고 반송률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수록 리드 생성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예를 들어 HTTPS 사이트는 더 많은 가입, 구매 또는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약 84%의 사용자가 HTTP 사이트에서 온라인 장바구니를 포기합니다.

SEO의 장점

Google은 보안 강화를 위해 모든 웹사이트에 HTTPS를 사용할 것을 권장할 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서 약간의 순위 상승 으로 이러한 사이트에 보상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Rank Ranger 의 연구에 따르면 2018년까지 Google의 첫 페이지 결과 중 70%가 HTTPS를 사용하는 사이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것을 실용적인 측면에서 고려해 봅시다. 예를 들어 경쟁사의 사이트는 콘텐츠, 속도, 백링크 등 여러 측면에서 귀하의 사이트와 유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사 사이트는 HTTPS를 사용하지만 귀하는 그렇지 않습니다.

HTTPS 사이트가 검색 시간이 더 길어서 SEO에 유리하다는 사실을 추가하면 승자는 분명합니다. Google의 알고리즘을 고려할 때 귀하의 경쟁업체는 귀하의 사이트보다 순위가 더 높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 인해 더 높은 트래픽 양과 기타 SEO 혜택을 받게 됩니다.

속도와 성능

HTTP에 비해 HTTPS를 사용하는 또 다른 이점은 특히 HTTP/2를 지원하는 서버와 함께 사용할 경우 웹 사이트가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로드된다는 것입니다 .

HTTP/2는 HTTPS 암호화를 지원하고 보안 프로토콜을 보완합니다. 무엇보다도 HTTP/2는 리소스 소비를 낮추고 대역폭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대기 시간을 줄입니다.

이로 인해 표준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할 때보다 사이트 속도가 더 빠르고 성능이 더 원활해집니다.

HTTPS는 모바일 장치에서 웹사이트를 로드할 때, 특히 AMP( Accelerated Mobile Pages )를 사용할 때 더 나은 옵션이기도 합니다. AMP 는 Google에서 만든 웹 구성 요소 프레임워크로, 다양한 기능 중에서 웹사이트 콘텐츠를 훨씬 더 빠르게 로드하여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더욱 효율적인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의 AMP 버전이 검색 엔진에 표시되려면 보안 암호화 연결이 필요합니다. 2019년 말까지 Google 검색 쿼리의 61%가 모바일 장치에서 나왔다는 점을 고려하면 HTTPS의 성능 이점이 HTTP보다 큽니다.

추천 트래픽 관리

HTTPS를 사용하면 SEO 전략을 고려할 때 중요한 측면인 리퍼러 데이터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추천 트래픽은 직접적인 트래픽이 아닌 다른 소스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백링크, 광고 또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오면 해당 방문은 추천 트래픽으로 분류됩니다.

HTTPS를 활성화하면 분석 대시보드를 통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웹사이트 트래픽 소스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반면, Google Analytics 와 같은 분석 소프트웨어는 HTTPS 추천 소스를 통과하는 트래픽을 HTTP 사이트의 직접 트래픽으로 분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